본문 바로가기

love 가사

알뜰주부 마트 장보기 & 가격비교


알뜰주부 마트 장보기 & 가격비교


마트에 가면 항상 충동구매 조절이 잘 되지않아 자주 안 가는 편입니다.

생필품등은 아무래도 조금 싼 것 같아 가끔 이용하는데, 가계부를 쓰지만..

제품 자체에 [ 구매일자 / 구매처 / 구매금액 ] 등을 메모 해 놓으면 쉽게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어 편리해요.

굳이 지나간 가계부를 꺼내 보지 않아도 되니깐 넘 좋아요.

생필품은 자주 구매하는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또 금방 까먹게 되거든요.


저는..

1. 온 동네 마트를 모두 애용한답니다.
  
    퇴근 길에 대문에 붙어 있는 마트 전단지를 꼼꼼히 보고 미끼 상품으로 파는 저렴한 물건의 가격을 비교 해 보고
 
    생필품은 미리 미리 구매 해 둡니다. 큰 마트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파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2. 대부분의 제품에는 모두 [ 구매일자 / 구매처 / 구매금액 ] 를 메모 해 놓습니다.

   화장품, 옷(옷 안쪽에 있는 세탁방법이 있는 조그만 테그?에 메모), 장난감, 생필품!!

   가전제품의 경우에는 사용설명서 표지에 어떤 카드로 구매했는지까지 메모 해 놓아요.

  (제품을 사용 해 보고 주변에 권유 할 때 정확한 가격을 안내 해 주고, 비교 해 보기 위해서입니다.)

3. 자주 구매하는 제품은 가격을 [ 휴대폰에 메모 ] 해 두어요.

   라면, 우유, 김, 음료수, 만두, 당면등 자주 구매하는 제품은 가격을 메모 해 두었다가 마트에서 특별히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으면 구매를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꼭 대형마트에서 구매를 하지 않는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물가가 많이 오른게 피부로 팍팍 와 닿네요.

뉴스에서 물가가 오르니, 올랐느니 하더라도 별로 체감하지는 못 했는데, 말이에요.

이렇게 하게 된 계기는 편하게 신고 다니던 신발을 하나 더 구매하기 위해 가격을 알아보았더니 금액 차이가 좀

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가계부를 찾는데, 넘 힘들어서 어떻게 하면 쉽게 이전에 구매한 가격을 알아 볼 수

있을까 생각하다 이렇게 제품에 직접 메모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힘든 시기에 여러분들도 알뜰 주부되어 보세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마트 영수증을 꺼내 놓고,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제품 하나 하나에 [구매한 날짜/구매처/금액]등을 메모 해 놓아요. 전단지에는 2,100ml가 저렴하게 판매중이였는데, 비교해보니 2,500ml가 더 저렴하더라구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이렇게 보니깐 가격 비교가 확 되네요. [차액 1,870원] 제품을 하나 더 살 수 있는 가격이네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휴지에도 이렇게 메모하고, [화장실용-고급] [주방용-중급] 구분해서 구매해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접시 정리대!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이렇게 메모!!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이랬던 싱크대가`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이렇게 변했어요. 큰 접시가 밑에 들어갔으면 했는데, 아쉽게도 안 들어가네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자주 해 먹는 스파게티 소스랑 면, 집 앞 슈퍼는 너무 비싸서 항상 마트에서 대량? 구매.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가격이 너무 올랐어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900ml - 7,400원]이던게 지금은 [320ml - 3,930원] 이렇게 보니 가격 비교가 확 되네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약값도 이렇게 메모 해 놓아요.

마트가격비교 알뜰장보기

요즘처럼 쌀쌀한 날에는 고무장갑 안에 면장갑을 하나끼면 손이 안 시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