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기타

지갑을 잘 분실한다면..

지갑을 잘 분실한다면..

영국의 모대학에서 사람들이 북적이는 길 한 복판에 240개의 지갑을 던져두고 실험을 하였다네요.

길가에 떨어진 지갑을 발견했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그냥 두거나, 경찰서로 가져가거나, 아님 우체국통에 넣거나..

그런데, 지갑속에서 "이것"을 발견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갑을 돌려주었다고 하네요.

회수율은 자그만치 88% !!

이것은...

바로 지갑속에 웃고 있는 아기사진, 귀여운 강아지 사진, 아님 중년의 부부가 자녀와 같이 찍은 가족 사진이였

다네요..또는 기부활동을 하고 있는 카드등이 들어 있었다네요.

전문가들의 의견으로는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는 동정심 때문인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네요.

정말 놀라운 결과 인 것 같네요..


저두 신랑 증명사진은 넣어다녀도, 울 딸 5살 될 때까지 사진 한 장 안 넣어 다녔는데, 작년에 생일 파티하면서 찍은

사진이 워낙 이뻐서 조그맣게 만들어서 넣어 다녔는데, 다행이다 싶네요.

하지만, 이왕이면 안 잊어버려야 겠죠 ㅋㅋㅋ


요즘은 신용카드 한도가 워낙 높다보니. 전 지갑에 캐쉬카드나 포인트 카드, 할인 쿠폰등을 넣어다니고,

신용카드는 가방에 두었다가 그때 그때 필요한 카드를 선택해서 지갑에 잠깐 넣어서 사용을 하곤 다시 가방에

보관한답니다. 애 놓고 나니 워낙 깜빡하는 경우가 많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렇게 하지만, 다행히 아직

잃어버린 적은 없지만, 항상 조심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