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인테리어

셀프 페인트칠


셀프 페인트칠


몰딩을 시작으로 가구에도 하나씩 하얀색 옷을 입혔습니다.

1. 신발장 : 갤러리장으로 리폼하고 싶었지만, 저렴하게 페인트칠 했습니다. 워낙 가구가 아직 튼튼해서.

2. 현관문 : 어떻게 할 지 몰라 그냥 이것도 유리에 젯소바르고, 페인트칠 했습니다.
               왼쪽의 유리창은 칠판페인트를 바를까 고민중입니다. 사용 용도를 아직 결정 못해서..

3. 화장실 서랍 : 샴푸, 린스, 비누등 목욕 용품을 정리해서 넣어두었는데도 내부가 살짝 보이는게 지저분해 보여서
               서랍은 페인트칠하고 측면은 OH필름지 4장 붙여서 시트지 바르고 양면테이프 고정했습니다. 

4. 화장대 의자 : 방석이 더러워서 그냥 덮개만 만들어 씌웠는데, 다리 부분의 체리색이 마음에 들지 않아,
               요놈도 걍 하얗게 하얗게~ 샤방 샤방 방석은 핑크나 갈색 땡땡이 고민중입니다.

5. 거실장 : 띠몰딩을 이용해서 어떻게 리폼을 하고 싶었는데, 서랍부분이 둥글게 볼록 튀어 나와 있어서 시공이 
               쉽지 않게더라구요. 손잡이도 지저분할 것 같아 우선은 이것도 페인트칠만 했습니다.
               덩치가 크고, 서랍이 빠지지 않아서 페인트칠이 쉽지 않았는데, 페인트칠이 힘든 구석진 부분은 시트지로
               마감하고, 윗부분도 전체 시트지 발랐습니다. 페인트칠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시트지도 남은게 있어서..

삼화홈스타파스텔

신발장

초강력젯소

핑크색 손잡이로 포인트=벽지와 색상 통일

던에드워드

현관 중문

밀크화이트

왼쪽 유리창은 칠판을 만들까 고민중..

화장실 수납장입니다.

젯소 화이트 페인트 칠했어요.

서랍 하나만 화장실 천정처럼 핑크 포인트 줬어요.

화장대 의자

의자 받침이 더러워 덮개만 씌워 사용했었어요.

페인트칠하고 천갈이 고민중

어떻게 포인트를 줘야할지 몰라 이것도 그냥 하얗게만..

어두운 체리색의 거실장

살짝 사포질 했어요.

사포질의 흔적 보이시나요?

초강력 젯소 바르니 사포질의 효력을 모르겠어요.

바닥면을 칠 할 때 받침을 받히니깐 편했어요.

3번의 젯소칠

튼튼해서 이 레일을 좋아했는데, 안 빠져서 불편했어요.

앞면은 페인트칠하고, 윗면은 시트 발랐어요. 페인트칠도 힘들고, 시트도 남아서..

자세히 보니깐 페인트칠 한 곳은 약간 누렇죠. 페인트색이 밀크화이트라서 그래요.

가스밸브도 페인트칠 했어요.

던에드워드 젯소랑 페인트, 빨간통에 덜어서 사용.

삼화홈스타파스텔 밀크화이트

측면의 사용설명

이런 끝이 고르지 않네요.

가위로 살짝 다듬어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