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쇼핑

삼천리 자전거 - 22 브리즈 7단


집 안에 보관하는 모습!!


짐도 싣고, 울 딸도 테울려고 설치     서! 비! 스!


  
빽미러 (서! 비! 스!) 및 따릉 따릉 벨!


 
기어 변속기

정상가 \285,000

집근처 삼천리대리점에서 구매.

출퇴근시 사용할려고 구매하였는데, 음.. 생각보다 힘이 드네요. 역시 몸과 생각은 틀려요.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은 10분정도고, 걸어서 30분 정도라 차비도 아끼고, 건강을 생각해서 고민 고민하다

구매한 나의 애마입니다
.

그런데 집에 가는 길이 약간 경사라 아침에는 쉽지만, 퇴근 할 때는 헉헉입니다.

기어 변속이 되지만 제가 운동부족이라 힘이드네요.

삼천리 자전거 홈페이지의 정상가가 285,000원인데, 이 가격보다는 아주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였고,

서비스로 뒷자석 장착하고, 노끈 받고, 번호키, 이중 백미러 및 전방등? (바구니에 달 수 있도록 조명-재고가
없어서 못 받았으나, 차후에 받기로 함)

잔고장이 없으면 좋겠지만, 향후를 생각해서 걍 가까운 대리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장점]
1. 숨쉬기 밖에 안하는 저한테는 많은 운동이 되네요.
2. 출퇴근 시간이 단축되었어요. -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면 사무실에 도착. 15분 정도 소요.
3. 차비가 안 들어 가계부 절감 효과 - 대신 자전거값을 뽑아야하니 음.. 최소 7개월 이상은 타야 함.

[단점]
1. 차도로는 안 다녀도 차들 주변으로 다니니 매연 때문에 한편으로는 건강이 걱정.
2. 기어변속이 되지만, 실제로 타보니 그래도 힘이 듦
3. 조그마한 돌뿌리에도 조심 운전해야 함.
4. 너무 덥거나 춥거나 비오면 못 탐. 지금 5월인데,  딱! 타기 좋은것 같음.
   - 지금도 타고 집에가면 땀 범벅이라 꼭 샤워를 해야함. 귀찮음..ㅠ.ㅠ
5. 울 아파트는 엘레베이트가 넘 작어 이동 및 집 안에 보관하기가 어려움.
   - 아~ 엘레베이트 넗고, 현관 넓은 집으로 이사가는 날까지 참자!!
6. 바구니 안의 바구니 빼지 마세요.!!
    - 자전거 타고 출근하는 첫날 휴대폰 잊어버렸다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다행히 착한 아파트 동민이 주어주셔서 찾았지만,  그 이후로 절대 안 뺍니다.

[구매시 확인 할 점]
1. 집 근처에 잘 찾아보시면 동일한 상호의 대리점이 더 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 해 보세요.
    저두 2군데가 있어서 비교 후 구매하였는데, 지금 확인하니 3군데가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지막에 찾은 대리점이 자전거로 내방하기가 편해서 아쉽더라구요.
2. 추가 설치 할 수 있는 품목? =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품목 확인하기.
    지금와서 보니 뒷자석에 설치하는 쿠션도 있더라구요.
    이것두 받았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
3. 사용 방법 및 주의할 점 안내 받기
    사실 자전거는 탈 줄 알지만, 기어 변속 및 브레이크 밟는 순서등은 몰랐거든요.
    항상 왼쪽-뒷바퀴부터 먼저 정지시키고, 오른쪽-앞바퀴 브레이크를 잡아야 한다네요.
    오른쪽부터 잡으면 앞으로 쏠림현상에 의해서 넘어지기 쉽데요.
    주행중에 기어 변속하면 좋지 않고, 3,4단을 번갈아 사용해야지 마모의 정도가 골고루 
    되기 때문에 고장의 원인이 적다네요.
4. 중고 검색해보기
    구매자의 변심으로 인터넷에 보니 중고가 많더라구요.
    몇 번 타지도 않은 새 제품들이요.. 22브리즈7단 10~15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네요.
    (사실 저도 첫 날 타고나서 많이 고민되었답니다. 오르막길이 힘들더라구요..
      본 전 생각에 타고 다니다보니 오늘같은 날이 왔습니다.)
    중고 잘 사시면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