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인테리어

[부엌] 변천사...


[부엌] 변천사...


깨끗하다고 생각해서 손잡이만 교체했는데, 할 일이 없으니깐 이것 저것 자꾸 손이가네요.

끝내는 완창 뜯어고치고 나니 중간과정에서 들어간 비용이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남들처럼 [문짝]만 리폼을 하려고 보니 생각보다 일도 많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등을 싱크대에 밀어 넣으려

고 하다보니 혼자서 자신도 없고, 문짝을 자세히 보니 물이 많이 닿아서 나무가 벌어졌더라구요.

조금 무리해서 고치긴 했지만, 만족스럽네요.

제일 저렴한 [하이그로시]로 시공했습니다. 사진은 정말 근사하게 나왔네요. 부끄 부끄 ^^



싱크대 손잡이만 바꾼 모습



벽면에 유리타일을 붙이기전이 가장 최초의 우리집 부엌 사진이에요.



유리타일 시공


블루칼라의 유리타일을 시공했을 때 부엌!! 2% 부족한 마감부분.. 항상 눈에 들어옴..


완전 수리-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벽면에 수납


 

원하던 주방의 모습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물!!
특히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를 타일이 아닌 [컬러유리]로 시공해서 청소도 용이하고, 사후관리가 편할 것 같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유리이다보니 사용시 조금 주의를 해야하긴 하지만, 기름 요리를 하고 난 뒤 뒤처리가 넘 쉬워져서 넘넘 좋아요.

 아무 수세미로 팍팍 닦아도 되니깐요. ㅎㅎㅎ


전제렌지와 밥솥이 안 보이도록 문을 달았어요.

밀폐용기는 뚜껑과 용기를 나누어서 보관해요

수납공간이 많아 최대한 넓게 활용

무슨 살림이 이렇게 많은지..

다이어트하느라 먹은 두부통 재활용 글루건으로 부착-고무밴드, 빨래집개 보관

고리를 이용해서 도마를 걸었어요

잡동사니-빨대, 요구르트스푼, 집개등등

빵만드는 작은 재료등

 

 

 

 검은콩 다이어트하면서 먹은 두부통을 모아두었는데, 이번에 주방정리하면서 활용해 봤어요.
빨대, 요구르트 스푼, 고무밴드, 행주, 빨래집개등등 지저분한 잡동사니가 정말 많았는데, 분리해서 정리
하니 찾기도 쉽고, 싱크대 문짝을 활용해서 수납공간이 더 많아진것 같아요. 

하지만 글루건으로 붙이고 나니 잘 떨어지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잘 안 떨어질까 고민중이에요.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자니 나중에 지저분해 질 것 같고...
좋은 방법있으신가요?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