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인테리어

[도배] 거실 & 안방 포인트 벽지


[도배] 거실 & 안방 포인트 벽지

벽지 1롤(40,000원), 가루풀 1통(2,500원)


벽지는 혹시나 싶어 2롤을 구매하였는데, 층고가 조금 낮아서 그런지 1롤로 방까지 다 했습니다.

안방에 20cm정도 모자라긴 했지만, 구석자리라서 그냥 짜투리로 발랐습니다.


가루풀은 헨켈껄 이용했습니다.

사실 다른 제품은 사용 해 본적이 없어요...ㅎㅎㅎ

처음 도배 할 때 벽지를 구매하니깐 헨켈가루풀을 무료로 주시더라구요.

사용해 보니깐 냄새도 적고, 다른 분들은 처음 도배를 하셔서 벽지가 벌어지고 하셨다는 말을 듣고나니

아무거나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배송료 때문에 가루풀은 넉넉하게 미리 사두고 삽니다.

작년에 살 땐 2,500원 정도 줬는데, 지금 찾아보니 옥*에서 2,000원도 안하네요.. 아쉽군요..

저는 강추드립니다..^^


실제로 보니깐 공간이 너무 넓어서 그런지 쪼금 맘에 안 들던데..

사진으로 보니 좋아보이네요...

쇼파도 무늬가 많고, 커텐에도 무늬가 많아서 좀 산만해 보이네요..


조금은 그림이 없는 것을 하려고 했는데, 애들 손이 많이 탈 것 같아서 그냥 했습니다.

벌써부터 고민되네요... 담엔 어떤 벽지를 할까..ㅋㅋㅋ

개나리벽지

기존의 벽지 뜯어낸 모습

허브그림벽지

도배 끝!!

허브가든아이보리

가까이에서 보면 이래요..

실크벽지추천

여기는 안방

짠~~~

실크벽지풀

내가 사용한 풀...

가루풀

물 비율!

따뜻한 물에 풀어놓은 모습

재단 끝, 풀칠 전..

풀 먹인 후 이렇게 비닐에 넣어요..이렇게 안하면 쭈글 쭈글..종이가 물을 먹어서 늘어나기 때문에 꼭 이 작업을 해야한데요..-도배아저씨의 조언^^

애들 치솔에 붙어있던 건데, 버리기 아까워서 모아두었다가 스위치위에 글루건으로 붙여봤어요..

뽀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