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요리

[카레] 자색 고구마 일본식 카레


[카레] 자색 고구마 & 일본식 카레


처음 자색 고구마를 사 보았는데, 깍아 놓으니깐 넘 이쁘네요.

깍는 동안에도 붉은 물이 손에 주륵 주륵!! 

접시에도 자주색 빛깔이 한가득 넘 이쁘네요.

깍기 전에는 일반 고구마보다 조금 검게 보이는데, 깍고 나니 엄청 틀리네요.


고구마를 넣고 끓였더니!!

이번에는 마치 청색 잉크를 뿌린듯 물이 푸르게 변했어요.

주황색 당근도 색이 바뀌었어요. 무슨 색이라고 해야하나..


카레를 넣으니 이번에는 팥죽색?인 된 것 같아요.

문득 초콜릿색깔 같기도 하고..

하여튼 색깔 엄청 특이해요.


TV에서 카레 전문점 주방장이 나와서 얘기하는데, 카레는 우유랑 궁합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두 우유를 넣었어요.

부글 부글 우유색깔이 마치 화산의 용암이 부글 부글하는듯 하네요.

우유를 넣으면 진짜 고소해요.

일본 카레가 조금 색깔이 진한데, 우유를 넣으면 일반카레처럼 조금 연해지니깐 육안으로 보기도 좋아요.

우유가 없어서 안 넣고도 해 봤는데, 맛이 별루더라구요.


일본식 카레가 다이어트에도 좋데요.

이 카레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셨다는 분을 보고는 그 때 부터 먹었는데, 조리하기도 편해서 강추드려요!!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자색 고구마를 깍아 놓으니깐 넘 이쁘네요.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야채-양파, 당근, 고구마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헉!! 고구마를 삶으니깐 이렇게 되었어요. 마치 청색 잉크물을 뿌린듯~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일본식 고형 카레-조리가 편하고 다이어트에 좋음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카레를 넣으면 마치 초콜릿이 녹듯 부드럽게 녹아요.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카레가 녹으니 마치 팥죽 같기도 하고, 쵸콜릿 같기도 하네요.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우유를 부었어요. 부글 부글~

자색고구마일본식카레

완성!!